아이폰15 포기하고 Z플립5 사전예약으로 구매한 후기
IT 제품 얼리어답터들에게 가장 고민이 되는 시기가 돌아왔습니다. 바로 8~9월이 삼성과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이 발표, 출시되는 시기이기 때문인데요, Z플립5, Z폴드5, 아이폰15 등 쟁쟁한 제품들 중에서 아이폰15를 포기하고 Z플립5를 사전예약으로 구매한 후기를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이폰15 구매를 포기한 이유
2년전 이 시기에도 갤럭시 Z플립3가 출시되어 사전예약으로 구매해서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삼성디지털플라자 BENEFIT 카드를 이용하여 다양한 할인과 24개월 무이자 할부를 이용하여 구매했습니다.
Z플립3 이후에 출시된 Z플립4는 전작과 큰 차이점이 느껴지지 않아 구매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출시된 Z플립5는 플렉스 윈도와 물방울 힌지 적용으로 많은 변화가 느껴지더군요. 마침 Z플립3 24개월 할부가 끝났기에 무조건 스마트폰을 교체하기로 마음먹은 저의 최대 고민은 Z플립5로 가느냐, 아니면 아이폰15로 가느냐였습니다.
아이폰15는 드디어 라이트닝 단자를 버리고 USB-C가 탑재되는 점과 매우 얇아진 베젤이 너무나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반면 Z플립5는 이미 2년 동안 플립3를 사용하면서 느낀 다양한 편리함이 더욱 발전된 제품이기 때문에 어떤 스마트폰으로 교체할지 정말 많이 고민했습니다.
결국 아이폰15 구매를 포기하고 플립을 선택한 이유는 자동 통화 녹음, 플렉스 윈도, 삼성페이, 유격 없이 깨끗하게 접히는 점 등, Z플립이 실생활에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라고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펼치지 않고 접은 상태로도 사용가능한 삼성페이 덕분에 2년 동안 실물 카드를 들고 다닌 적이 없었을 정도로 편리하게 사용했던 점이 Z플립5 선택에 가장 영향을 주었습니다.
사전예약으로 구매한 소감
저는 IT 전자제품 얼리어답터 성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더라도 무조건 제품을 빨리 받을 수 있는 판매처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편인데요, 삼성 스마트폰은 사전예약으로 구매하는 게 가장 빠르게 제품을 받아 볼 수 있으면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특히 사전예약 기간에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컬러가 너무나 매력적으로 느껴졌기 때문에 주저 없이 사전예약을 선택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Z플립5는 예상보다 많은 사람들이 구매한 탓인지 배송지연 통보를 받은 사람들도 있었습니다만 다행히 저는 주문 후 문자로 안내받았던 예정된 날짜에 제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받자마자 해야 할 일은 역시 구형 제품의 데이터를 새 제품으로 옮기는 것이죠.
애플의 장점이 바로 이 백업이 굉장히 편리하다는 점인데, 이미 삼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도 Smart Switch앱을 사용하면 굉장히 간편하게 데이터 백업 및 공유가 가능합니다.
위의 사진처럼 Z플립3에 저장된 연락처, 미디어 파일, 통화녹음파일, 문자메시지, 사용하던 애플리케이션 등 각종 데이터를 Z플립5로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데이터 전송은 와이파이를 통한 무선 전송 또는 C to C 케이블을 이용한 유선 전송 등 2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Z플립5 사전예약으로 구매한 후기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출시와 동시에 구매하는 게 아니라 어느 정도 시장가격이 내려간 후 휴대폰 성지 등에서 구매를 노리시는 분들에게는 사전예약은 그다지 메리트가 없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 출시와 동시에 가장 빠르게 제품을 수령하기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다양한 할인, 사은품 등의 혜택이 있는 사전예약은 굉장히 추천할만한 선택지입니다.
저는 삼성닷컴 사전예약을 통해 사전예약 기간 한정컬러 구매, 삼성 BENEFIT 카드 결제일 청구할인, 민팃
중고반납 추가 보상, 24개월 무이자 할부, 빠른 제품 수령 등 사전예약을 통해 만족스럽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삼성의 최신 제품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갤럭시 언팩행사에 이어서 곧바로 진행되는 사전예약을 고려해 보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